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인사말

어린이청소년교회로의 초청

Preamble

한국교회 위기 깊은 곳에 그루터기 하나 남아 있다면, 그것은 외형적인 그 무엇은 아닐 것입니다. 오히려 고난 속에 오시는 하나님을 두렵고 떨리는 영혼으로 대면하고 응답하는 그리스도인 하나하나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물들지 아니한 우리의 어린이청소년일 것입니다. 이제 한국교회는 마지막 그루터기인 어린이청소년 하나하나를 교육의 ‘대상’(object)으로부터 풀어 “삶과 신앙의 주체”(subject)로 하나님 앞에 세워야 하는 신앙교육의 절대 소명 앞에 놓여 있습니다.

세계 속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한국교회학교!

아직은 무한에 가까운 잠재력을 가진 한국교회의 어린이청소년 100만! 이름도 빛도 없이 어린이청소년이 좋아 헌신한 이 땅의 20만 교사들! 이들을 묶어 하나님을 만나고 응답하는 소박한 영적공간을 창조하는 것이 어린이청소년교회입니다.

20년에 걸쳐 실험한 결과를 교육신학적으로 분석하고 재구성한 세미나는 세계 최초로 ‘구조화된 커리큘럼’입니다

이 세미나는 담임목사, 교육목사, 핵심(core)교사로 색깔있는 자기 교회의 교육생태를 창조하고, 그 속의 교회학교를 어린이청소년교회로 재창조하는 전문인으로 세우도록 구조화되었습니다. 

세미나의 진행은 ‘로드맵’(Road map)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CYCM (Children Youth Church Movement)은 3단계로 구성되었습니다.

  • 기본과정 1단계

    <부름이 3급>

    교회 또는 단체 <교회 연합 및 지방(노회)>
    우리교회 잠재력 찾기, 주제강연, 사례발표, 워크샵, 우리교회 로드맵 만들기

  • 심층과정 2단계

    <세움이 2급>

    1단계(부름이 3급)를 수료한 교회와 교사
    ‘기초교육’ 및 ‘성서의 구원드라마’ 8주 과정

  • 전문과정 3단계

    <보냄이 1급>

    1단계(부름이 3급) 및 2단계(세움이 2급)를 수료한 교회와 교사
    TBC 성서연구 교재를 중심으로 한 성서연구 및 기독교교육 전문과정

Invitation

이 모험을 이 시대의 거룩한 소명이라고 불러봅니다. 한국교회 미래를 결정짓는 모험이기 때문입니다. 한국교회의 내일에 생명을 거는 담임목사님과 교육목사님 그리고 선생님들을 이 모험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이 여정에 우리는 최선을 다해 목사님과 함께 걷고자 합니다.

 

이사장홍성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