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서브슬라이드

게시판 내용
제4회 TBC 튜터리얼 영상세미나를 마치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1-19 11:47:10 조회수 155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명대를 기록하여 대면으로 모일 수 없는 상황이지만, TBC 성서연구원은 1월 14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15명의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영상세미나를 개최하였다. TBC 성서연구원의 이사장이자, 교재를 직접 집필한 은준관 박사는 모임에 참석한 목회자들의 목회적 상황과 성서연구의 기대를 반영하여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조금은 생소하고, 어색할 수도 있는 ‘튜터리얼’(Tutorial / 개별지도시간, 서당식 교육)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은준관 박사가 목회자들의 Tutor가 되어 성서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2020년 11월 <구원사 성서연구 TBC> 제3판이 출판된 이후 국민일보에서 수여하는 ‘2020 기독교교육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고, 교단을 넘어 많은 목회자들은 성서연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은준관 박사는 “기조강연”을 통해 세 가지 키워드를 강조하였다. ‘성서의 3차원’(text, con-text, pre-text), steno가 아닌 ‘tensive’, 성경통독을 통한 성도들의 ‘내재적’ 경험. 강의를 통해 TBC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 하며, 성경을 정독한 후에 교재를 가지고 말씀 안에서 배움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공동워크샵”을 통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에 기록된 말씀의 큰 흐름을 살펴볼 수 있었고, 구약과 신약을 관통하는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조망하였다. 이어지는 “사례발표” 시간에는 성서연구에 참여하며 큰 변화를 경험한 유정환 집사(청주 어울림교회)의 간증과 TBC 성서연구를 인도하는 김준호 담임목사의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2015년에 교회가 개척되어 꾸준한 성장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을 포함한 80여명의 공동체를 이루기까지 철저한 말씀훈련은 놀라운 역사를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었다. TBC에 참여하는 성도들의 믿지 않는 남편들이 전도되어 교회에 출석하고,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말씀을 읽으며 가정이 믿음으로 세워지며, 말씀을 통해 만난 이야기로 긍휼의 마음이 생겨나 믿지 않는 이들을 찾아가 복음을 전했던 성도들에 대한 놀라운 고백을 듣게 되었다. <구원사 성서연구 TBC>는 성경을 정독하고, 온 교회가 말씀 가운데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BC는 Total Bible Curriculum의 약자로 전체 70강(구약 40강, 신약 30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목회자교재 2권(구약, 신약) 그리고 성도용교재 2권(구약, 신약)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재 구입 및 TBC 성서연구에 대한 문의는 행정기획실장 문석영 목사(010-6465-8309 / tbc_bible@hanmail.net)에게 그리고 TBC 성서연구원에 대한 소개와 자료 안내는 홈페이지(www.tbcbible.org)를 방문하면 된다.
facebook tweeter line
1234